Good Bye, Mr. 류이치 사카모토

2023. 4. 3. 22:11음악


세계적인 뮤지션 류이치 사카모토가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71세 나이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했는데, 피아니스트와 영화음악가로 명성을 떨쳤다.

사실 얼마 전까지 그를 잘 몰랐다. 그의 이름을 어디선가 들어보았고, 그의 음악을 어디선가 들었을 테지만, 나는 그를 몰랐다. 고인에게는 아주 죄송스럽게도 유희열 표절 시비로 나는 유희열이 아닌 류이치 사카모토에 관심이 들기 시작했다. 유희열 사태 이후 나는 류이치 사카모토를 들었다.


나는 그의 대표곡인 Merry Christmas Mr. Lawrence를 좋아한다. 연주곡이라 메리 크리스마스랑 미스터 로렌스랑 무슨 관계인지 모른다. 노래의 뜻은 무엇인지 모른다. 선율이 좋다. 그게 연주곡의 맛인지도 모른다.

유희열 사태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그 이후 류이치 사카모토를 자주 듣고 있다.